3D 드로잉 기술이 적용된 리복 리퀴드 스피드 신발

리복 리퀴드 스피드 신발 제품을 통해서 미래에는 신발을 디자인하는 데에서부터 실제 제품으로 탄생되기까지 얼마나 긴 시간을 단축할 수 있는 지에 대한 청사진을 제시했습니다. 제품은 3D 프린트로 만든 신발 밑창을 지니는 것이 특징인데요. 


리복 및 화학 전문 기업 BASF와 램프 그룹에 의해서 개발된 독점적인 3D 드로잉 기술을 이용합니다. 


정밀하게 신발 밑창을 제조하기 위해서 독점적인 액체 소재를 사용하여 그리는 것으로, 실제 신발 생산에 도입될 수 있을 만큼 준수한 기술입니다.


리복 리퀴드 스피드는 완전히 3D 프린트로만 생산된 밑창으로, 측면에 존재하는 윙 부분이 상단을 둘러 감싸고 있으며, 발에 더욱 큰 밀착감을 전달하여 주기 위해 신발 끝에 매달려 있는 모습으로 디자인되었습니다.




하이 리바운드 우레탄 소재를 사용하여 일반 몰드 고무로 제작된 신발 밑창에 비교하여 2배에 이르는 에너지 반환력을 가지고 있다고 하는데요.



전례가 없을 정도의 걷거나 뛰는 기분을 제공하기 위해서 더욱 많은 스프링이 삽입되기도 했습니다. 



일종의 메쉬 소재인 것으로 보이며, 달리기를 할 때에 발에 통풍이 제대로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합니다.



제품은 300 켤레만 한정 제작되고, 신발은 각각 번호가 새겨지며, 각기 다른 박스에 담겨 전달됩니다.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판매되며, 가격은 189 달러(21만 4천원)입니다.



리복은 내년 초에 리퀴드 팩토리 제조 연구소를 통해서 앞으로 더 많은 3D 프린트 모델을 제조할 계획을 가지고 있습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댓글(0) 트랙백(0)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