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기를 위한 스마트 제품 4가지


생활 속에 있는 여러 사물들을 와이파이 및 블루투스 등으로 연결하여 정보를 확인하고 공유할 수 있는 사물인터넷을 접목하는 제품에서 유아용품 시장도 예외는 아닌데요. 



아기를 조금 더 건강하고 안전하게 키울 수 있는 유아용 스마트 제품 4가지를 소개합니다.


스마트 양말 아울렛 - 심박수 및 수면 상태 체크


아울렛(Owlet)은 스마트 양말로, 병원에서 사용하는 것과 동일한 맥박 산소 측정법 기술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사용자는 아기의 심박수를 체크할 수 있고, 수면이 제대로 이루어지는지 알 수 있습니다.



제품은 세 가지 다른 사이즈가 준비돼 있으며, 사이즈에 알맞게 고를 수 있습니다. 블루투스를 통해서 전용 어플리케이션과 연결이 되며, 제품을 통해서 밤 시간대 아기의 상태를 수시로 체크할 수 있습니다. 가격은 249.99 달러로, 약 28만 5천원입니다.



스마트 옷 미모 - 호흡 및 수면 패턴 분석


미모(Mimo)는 영아급사증후군(SIDS)을 걱정하는 부모들을 위해서 설계된 제품이며, 영아 관련 컨디션을 체크할 수 있습니다. MIT 공대 졸업생들에 의해서 개발된 제품은 두 개의 부분으로 이루어져 있는데요. 늘어나고 씻을 수 있는 면 부분에 있는 호흡 센서와 제거할 수 있는 부분에 있는 움직임 센서를 갖추고 있습니다.



충전 스테이션과 함께 짝을 이루고 있으며, 호흡 패턴, 수면 활동, 피부 온도, 자세 등을 iOS나 안드로이드 디바이스로 항시 체크할 수 있습니다. 



또한, 시스템은 아기 방의 사운드를 잡아내서 부모 방으로 전달하여 주기 때문에 아기의 안전을 언제나 체크할 수 있습니다.



가격은 199.99 달러로, 약 22만 8천원입니다.



스마트 온도계 킨사 - 온도 측정 및 증상 저장



킨사(Kinsa) 스마트 온도계는 FDA의 승인을 받은 제품으로 스마트폰 헤드폰 잭과 곧바로 연결되어 10초 안에 정확한 온도를 읽어낼 수 있습니다.



제품은 3가지 방향으로 작동하는데요. 구강, 겨드랑이 밑, 항문을 통해서 측정 가능합니다. 온도가 한 번 측정되면, 어플리케이션이 표기 되어 증상이나 질환과 함께 저장할 수 있습니다.



가격은 24.99 달러로, 약 2만 8천원입니다.



스마트 침대 스누 - 아기의 울음 및 움직임 추적


스누(Snoo) 스마트 침대는 나무와 흰색 직물로 이루어져 굉장히 스타일리시한 외관을 지니고 있는데요. 제품에 삽입된 마이크와 센서가 아기의 울음이나 움직임을 추적하게 됩니다. 그러면 스마트 아기 침대는 조금씩 흔들리기 시작합니다.



부모는 적절한 속도를 설정할 수 있고, 침대는 아기의 안전을 위해서 속싸개에 감싸져 있을 때에만 작동됩니다. 제품의 목적은 바로 자궁의 기능을 완벽히 복제하는 데에 있습니다. 백색 소음을 내는 스피커가 탑재되어 있어서 수면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와이파이를 통해 작동되며, 아기와 라디오 모듈 사이에 와이파이 쉴드가 존재하기 때문에 아기의 안전에 대한 걱정은 하지 않아도 되며, 와이파이를 끄거나 켤 수 있습니다.



함께 제공되는 전용 어플리케이션을 통해서 수면 패턴을 체크할 수 있으며, 가격은 1,160 달러로, 약 132만원입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댓글(0) 트랙백(0)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