밤에 빛나는 태양광 기반 자전거 도로


밤이 되면 파란 빛을 내뿜는 자전거 도로 위를 달리면 어떨까요? 강 주변이나 숲, 공원 등에서 자전거 타는 재미를 더해주고, 안전 사고에 대비할 수 있을 것 같은데요. 폴란드에서는 태양광을 기반으로 한 자전거 도로를 테스트하고 있다고 합니다.



폴란드에서 자전거는 점점 더 많은 사람들이 즐기는 운동이며, 나라 차원에서 관련 인프라에 많은 돈을 투자하고 있습니다. 최근, 폴란드 북쪽에 위치한 lidzbark warminski 지역의 한 자전거 도로가 화제가 되고 있는데요. 


폴란드 건축 회사인 TPA에 의해서 설계된 것으로, 네덜란드에 위치해 있는 태양광 자전거 도로인 ‘반 고흐’ 자전거 도로에 영감을 받아 제작된 것이라고 합니다.



자전거 도로는 태양광 솔루션에 기반한 것으로, 태양이 사라진 후부터 밝은 파란색 조명을 밝혀줍니다.



그렇기 때문에 야간 주행에도 길을 잃지 않으며, 어느 거리를 지나가는지를 알 수 있고, 사고가 날 수 있는 확률도 줄여줍니다.



일반적으로 이러한 형태의 자전거 도로를 곳곳에 설치하기에는 재정적인 측면에서 천문학적인 비용이 발생하게 되는데요. 혁신적인 입자인 루미노포스(luminophores )에 의해 재정적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고 합니다.



도로의 아스팔트에 융화된 입자들은 낮 시간 동안 태양광 에너지를 흡수한 후, 밤이 되면 에너지10시간 동안 밝은 파란 조명을 내뿜으며 길을 밝힐 수 있습니다.



현재로써는 테스트 단계이며, 폴란드의 겨울 기후를 어떻게 버틸 수 있는지를 살펴보고, 차후 보완하여 도로를 더욱 확장할 계획을 가지고 있다고 하는데요. 환경 친화적이고 재정을 절약할 수 있는 이 기술이 앞으로 더욱 크게 확대될 것으로 보입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댓글(0) 트랙백(0)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