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벽한 무선 VR 헤드셋을 꿈꾸는 인텔, 프로젝트 알로이 공개

인텔이 프로젝트 알로이를 공개하였습니다. 인텔 개발자 포럼에 언급되었던 프로토타입 커넥티드 헤드셋인데요. 이 제품은 오큘러스 리프트로부터 마이크로소프트 홀로렌즈를 관통하는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마치 바이브 제품에 리얼리티를 섞은 제품처럼 보이기도 하는데요. 흥미로운 아이디어를 많이 가지고 있지만 마이크로소프트, HTC 등에 비해 조금 늦게 대열에 합류한 것 같습니다.





알로이는 인텔에 의해서 제작되지는 않을 것으로 보이며, 기술 회사와 협력하여서 보다 현실적인 힘을 불어 넣는다는 계획 아래에 있습니다.





근본적으로 이 제품은 완전한 무선 VR 헤드셋으로서, 실제 세계 물체 인식과 VR 도중 스스로의 손과 손가락을 볼 수 있는 등의 여러가지 리얼리티 기능이 조화를 이루어서 존재할 예정입니다.





바이브처럼, 제품은 착용자가 카우치나 벽에 다가가게 되면 사용자에게 경고를 주며, 제품의 중심에는 인텔의 자체적인 깊이 감지, 룸 스캐닝 리얼센스 카메라 등의 여러가지 인텔의 기술이 가미되어 있습니다.





핸드 트래킹 기술의 경우, 외장 HTC 바이브 스타일 센서를 방 주위에 위치시킬 필요가 없이, 이 헤드셋은 모션 센서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제품은 6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를 전력으로 하며, 완전한 무선 VR 헤드셋으로, 다른 제품들과 차별화 요인으로 작용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PC나 컨트롤러에 얽매일 필요가 전혀 없는 자체적인 VR 기계라고 볼 수 있겠죠.



소개 영상



인텔의 CEO는 리얼리티를 결합 시키는 것은 보다 자연스러운 상호작용을 할 수 있게 해주며, 가상 환경의 조작을 용이하게 한다며, 컨트롤러에 얽매이지 않으면서, 오늘날 VR 시스템에 딱 맞는 제품을 가질 수 있게 되었다고 합니다. 또한, 사용자 경험이 쌓이고 쌓여서, 새로운 센싱 기술을 빠르게 개발할 수 있었다고 하는데요.





안타깝게도 프로젝트 알로이를 실제로 만나보기까지는 시간이 꽤 걸릴 것으로 보여지는데요. 내년에 오픈 하드웨어 플랫폼 형태로 등장할 것이라고 예상되고 있으므로, 제품은 2017년, 2018년까지도 등장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정보가 도움 되셨다면,  버튼을 눌러주세요!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댓글(0) 트랙백(0)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