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컨드 스크린을 탑재한 스마트워치 위딩스 스틸 HR

노키아가 인수한 회사인 위딩스가 최신 스마트 아날로그 워치인 스틸 HR를 공개했습니다. 제품은 위딩스 액티비티 스틸의 마이너한 업그레이드 버전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디자인 측면에서 살펴보면, 여전히 액티비티 워치 패밀리의 특징을 그대로 가지고 있습니다. 스테인리스 스틸 케이싱, 크롬 핸드, 실리콘 스트랩 등이 이에 속하는데요. 방수 기능(5ATM)을 가지고 있어서 50 미터 수심의 물에 빠트려도 안전합니다.





제품은 36mm와 40mm 두 사이즈로 제공되고 있습니다. 36mm 버전은 18mm 스트랩을 제공하며, 블랙과 화이트 색상 두 가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40mm 케이스 모델의 경우 20mm 스트랩이 제공 되며, 마찬가지로 블랙과 화이트 색상 옵션이 존재합니다.





여전히 발군의 액티비티 트래킹 기능을 제공하며, 디스플레이에 활동 양이나 목표를 표시하여 줍니다. 또한, 오토매틱 액티비티 인식 기능을 제공하여서 걷기, 달리기, 수영 등의 운동을 자동으로 모니터링하며, 수면 분석 기능을 제공하여 딥 슬립 사이클을 분석합니다.





또한, 광학 심장 박동 센서를 추가하였기 때문에 하루 동안의 심장 박동 수를 지속적으로 체크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러므로 심장 박동 수를 꼼꼼히 점검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숙면을 취할 때에도 심장 박동 수를 체크하여 준다고 합니다. 심박수 센서는 시계의 측면에 존재하는 물리적인 버튼을 누름으로써 활성화됩니다.





제품은 달리기를 시작할 때에 자동으로 심박수를 모니터링하기 시작합니다. 목표를 포함한 모든 정보들은 위딩 헬스 메이트 어플리케이션에서 한 눈에 확인할 수 있으며, 이 앱은 iOS나 안드로이드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맥시멈 심장 박동, 칼로리 소모량, 타임존 그래프 등 다양한 정보들을 확인할 수 있어서, 어떻게 트레이닝을 해야 하는 지에 대한 길라잡이가 되어주겠죠.





또 다른 눈에 띄는 기능으로는 세컨드 다이나믹 디지털 스크린이 있는데요, 시계의 상단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서 심장 박동 수 등의 정보들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걸음의 숫자, 거리, 수면 시간 등의 정보를 측면에 위치한 물리적 버튼을 이용해서 화면 전환해가며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배터리 수명의 경우 여분의 센서와 스크린이 분명하게 영향을 미친 것으로 보이는데요. 이전에는 6개월을 사용할 수 있었다면, 지금은 25일로 낮아졌습니다. 하지만 전력 세이브 모드를 사용하게 되면 20일을 추가적으로 더 사용할 수 있습니다.





위딩스 스틸 HR은 10월에 위딩스 웹사이트를 통해서 판매가 시작될 것이며, 36mm 모델의 경우 179.95 달러(약 20만원), 40mm 모델의 경우 199.95 달러(약 22만원)라고 합니다. 10월 말 경에는 보다 많은 곳에서 제품을 만나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가 됩니다.





제품은 위딩스에서 가장 야심차게 준비한 제품이며, 엑스트라 스크린을 통해서 실시간으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는 점은 흥미로운 점입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댓글(0) 트랙백(0)

Designed by CMSFactory.NET